법무법인이라는 사업체를 이끌어가는 변호사님들은 항상 사건수임, 경영에 광고까지 신경쓸게 정말 많은 직업이란걸 느끼고 그런 순간마다 조금 더 열심히 매출을 키워드려야겠단 결심을 합니다.
다른 사업자와 마찬가지로 본업과 함께 SNS를 신경쓴다는게 바쁜 스케쥴로 인하여 쉬운일이 아니기에 블로그 업체에게 의뢰를 고민하실텐데요.
또한, 어떤 방법이 온라인에서 효율적으로 DB를 모집할 수있는지 막막하실겁니다.
1. 유튜브가 답이다.
2. 요즘 구글 효율좋다.
3. 아직 네이버가 건재하다.
4. 그냥 파워링크에 돈쓰면 된다.
5. 조금 기다려도 SEO가 해결책?
그 외에도 인스타 최근엔 틱톡까지 활용 가능한건 많지만 단 한군데도 빠짐없이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현재 변호사 마케팅 진행을 희망하거나 해봤지만 방향성 결정에 갈피가 잡히지 않는 경우라면 업체를 활용해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소통할줄 아는 마케팅회사
변호사 마케팅 회사가 하는 일을 전부 다 알긴 힘들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한달에 예산이 얼마나 집행되는지, 무슨 광고가 어떤 포털사이트에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정도는 알고 계셔야할텐데요.
그래서 무엇보다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법률광고는 마케터와 긴밀히 이야기를 나누며 지식의 전문성 + 후킹 문구가 조화롭게 녹아든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며 하나씩 빌드업해 나가는 분야입니다.
그런데 '말이 통하지 않는 곳' 과 일한다면 아무리 노출을 잘시키고 그럴싸한 카피라이팅을 잘 만들어내어도 수임으로 이어질 유입을 기대하긴 힘들것 입니다.
게다가 당장은 성과가 부족하더라도 차후에 부진했던 이유를 바탕으로 성장의 발걸음을 내딛어야 되는데 아무런 설명도, 레포트도 없다면 전반적인 사업에 큰 손해입니다.
2.이해할줄 아는 마케팅회사
Q. 사무실로 의뢰인이 방문했을때, 마케터가 아무리 똑똑해도 대신 상담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하지만 현장 상담을 직접할 정도는 아니더라도 의뢰인에게 블로그에 전문성과 문제해결능력을 올바르게 전달해서 문의하고 싶게 만드는 컨텐츠를 만드려면 '말 귀를 알아먹는 업체'와 일하셔야 됩니다.
구속적부심의 상황이 얼마나 급한지, 회생을 고려하는 타켓층의 특성이 어떤지, 각 분야에 따라 소송을 진행하는 사람이 어떤 그룹에 속해있나를 분석하면서도 아이디어를 적용시켜야 되는데 이해를 못하면 불가능합니다.
또한, 단순히 모든 업무를 전부 다 맡기고 기다리기만 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전반적인 업무에 일일히 다 신경쓰란게 아니라 작업물에 대한 컨펌, 적극적인 아이디어 공유만으로도 사무실로 찾아올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질 컨텐츠를 더욱 잘 만들어서 성공적인 변호사 마케팅을 이끌어나가는데 큰 도움이될것 입니다.
3.실력있는 마케팅회사
수 많은 채널에 도전하셨는데 매번 비용만 소진될 뿐이셨나요?
문의는 없고 점점 지쳐가는 상황이실까요?
그렇다면 이젠 '잘하는 팀과 일하셔야 됩니다.'
대중들은 무의식적으로 광고에 대한 피로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쁘고 멋지기만한 이미지, 단순히 짜집기로 수집되는 일반적인 정보를 송출하는것에 그치는건 똑같이 그냥 지나치는 채널이 되고 말 것입니다.
저희는 위처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의 특성을 분석해서 사람들이 진짜 궁금해하는걸 담아냅니다.
변호사 마케팅에 경우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에 비로소 본인이 찾던 전문가를 만났다는 느낌을 주는 기획으로 법률 마케팅을 성공시킵니다.
결국 비용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성공하는법은 파트너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줄 업체를 만나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 인사이트 3일차 끝.
매출성장을 위한,
상담신청 바로하기 👀